Loading
검색 폼
close
검색 폼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347-11
T 02)793-9686F 02)796-0747
toggle close

교인지원센터

[이사야]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2005)

[이사야] 두려워 말라 놀라지 말라
[본문: 사 41:8-16]/ 하용조 목사/ 2005/ 페이지 수 : 6

* 본문 미리보기
여러분, 우리가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는 근거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불치병, 사업의 실패, 자존감이 무너졌을 때 두렵습니까? 자살하고 싶습니까? 그러나 하나님께서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환경을 보면, 미래를 생각하면 불안해지고 두려워지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고 하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고통을 겪으면 하나님이 보이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멀리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십니다. “걱정하지 마라. 나는 여기 있고, 내가 네 하나님이다!” 고난과 고통이 파도처럼 계속 몰려오지만 우리가 전능하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 앞으로 나아가면 두려워하지 않아도 되고 놀라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는 어떤 고통도 이겨낼 수 있고 어떤 두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착각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을 믿는다고 고통이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기도한다고 안개가 사라지듯 고통이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문제도, 고통도 여전이 남아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 고난을 이길 힘과 능력을 주십니다. 고난과 싸워 이길 능력이 내 안에 생깁니다.

* 소제목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관계
사랑하는 자를 부르시는 하나님
도우시는 하나님에 대한 확신
악인의 공격에서 보호하시는 하나님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
타작 마당의 새 기계로 일어나라